9월 15일(오전 2시 기준) Apple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3, 13 Pro 시리즈에 대한 공개 행사가 있었는데요. 여기서 더욱 반가운 소식인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도 함께 발표를 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존버 하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통해 출시일 및 예상 가격, 그리고 스펙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드디어 공개! 국내 출시일은 언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스펙 간단 정리
- 색상 : 스페이스 그레이, 퍼플, 스타라이트, 핑크
- 프로세서 : A15 바이오닉 APL1W05
- 디스플레이 : Liquid Retina Display
- 메모리 : 4GB
- 카메라 : 전면 1200만 화소 / 후면 1200만 화소, 위성차 검출 AF
- 배터리 : 완충 후 약 10시간 지속 / USB Power Delivery 2.0 규격 고속 충전 지원
- 운영체제 : iPad OS 15(최신 버전)
- 스토리지 : 64 GB / 256GB
- 크기 및 무게 : 135.8 x 195.4 x 6.3mm / 293g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가격
- Wi-Fi : 649,000원(64GB) / 839,000원(256GB)
- Wi-Fi + Cellular : 839,000원(64GB) / 1,029,000원(256GB)
사실 이에 앞서 4월 애플 이벤트를 통해 맥북에어에 탑재된 M1이 태블릿최초로 아이패드 프로에도 이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6월 1일에 M1 아이패드 프로 11 인형(3세대), 12.9인치(5세대)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때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한 소식이 일절 없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기도 하면서 발매 소식을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지난 2019년 4월에 출시되고 2년 만에 출시가 유력한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드디어 이번 가을에 있었던 Apple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출시가 확정된 것입니다.
현재 기준(21.09.27)으로 미국에서는 지난 9월 24일에 이미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이번 아이패드 미니 1차 출시국 명단에 빠지면서 언제 국내 정발이 될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한 가지 추측을 해보자면 아이폰 13 국내 출시가 10월 8일로 확정된 시점에서 빠르면 2~3주 이내에 조용히(?) 국내에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뿐만 아니라 Apple 제품 자체가 인기가 워낙 높다 보니 정식 출시 일주일 전부터 사전 예약을 하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이 많습니다.
만약 현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확인 뿐만 아니라 구매를 고려 중이시라면 10월 초부터 부지런히 판매처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도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처를 찾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 현재까지 알려진 가격 및 스펙 정리!
곧 출시될 아이패드 미니 6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존버의 당위성)
아이패드 에어 및 프로 시리즈까지 건너뛰면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이번 9월 Apple 2021 이벤트를 기다리신 보람이 있을 거예요. 디자인부터 디스플레이 크기, 터치 ID 채택 등 기존 5세대보다 확실히 진일보했기 때문입니다.
" 8.3인치의 확 줄어든 베젤의 크기, 마치 아이패드 프로의 축소판 같은 디자인 "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축소 버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나오기 전부터 계속해서 나오던 루머였는데 이번 Apple 이벤트를 통해서 기정사실화 된 것이죠.
이로써 기존의 7.9"에 홈버튼이 있는 기존의 디자인이 아닌 풀체인지 되는 것이며, 홈버튼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출시 관련 루머에 의하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크기는 기존의 7.9"가 아닌 8.3"가 유력했습니다. 실제로 8.3"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애플 펜슬 2세대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놀라운 건 필압 및 틸트가 미니에도 지원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실제 필기와 막멎는 필기감을 이제 미니에서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 4보다 뛰어난 두뇌, A15 바이오닉 칩셋 탑재 "
성능은 A14 바이오닉 칩 탑재와 4GB 램이 탑재될 것으로 추측되었는데요. 실제 출시를 통해 A15 바이오닉 칩을 통해 성능 면에서는 에어 4의 프로세서가 A14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월등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15 칩을 적용한 아이폰 13과도 동일합니다.
또한 이전 모델인 아이패드 미니 5세대보다 CPU 성능은 최대 40% 향상, GPU 성능은 최대 80%까지 향상되었습니다. 사실 이 정도 크기의 작은 태블릿에 이만한 스펙이면 iOS, 안드로이드 OS 통틀어서 가장 강력한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 에어와 같은 전원버튼 터치 ID 채택 유력 "
실제로 보지 않고 사진만 본다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에어 4세대처럼 보입니다. 홈버튼은 사라지고 전원 버튼 터치 ID를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우측 상단에서 터치 한 번으로 잠금을 할 수도 있고, 결제까지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
그동안 아이패드 에어, 프로 라인들에서 구입을 망설였던 작은 크기의 태블릿을 존버하신 분들에게 충분히 회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미니는 그야말로 태블릿의 기본 목적에 충실한 모델입니다. "
7.9"(또는 8.3") 사이즈의 작은 크기는 휴대하기에 정말 편하고 가볍습니다. 휴대성 측면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죠. 만약 루머대로 여기에 베젤리스를 통한 풀 스크린이 될 경우 유튜브, 영화 및 드라마 시청과 게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기존처럼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색상 뿐만 아니라 핑크, 스타라이트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Wi-Fi와 5G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 중 하나가 기존의 라이트닝 단자를 그대로 적용할지, 현재의 트렌드대로 타입 C 단자를 새롭게 채택할 것인지입니다. 이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도 타입 C 케이블을 통해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이 아무리 성능이 깡패여도 11"(무게 466g), 12.9"(무게 682g)의 크기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휴대성과 크기에서 최적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가격이 비싸도 그러한 장점 때문에 기꺼이 지갑을 열겠다는 분들도 계실 정도입니다.
손이 작아서 기존의 아이패드 에어, 프로를 사용하기에 힘드셨던 분들도 아마 같은 목적이 아닐까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손이 큰 남자인데도 거실에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홈트레이닝과 소설 읽기, 가벼운 유튜브 시청을 주 목적이기 때문에 지금도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입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등을 본 후 본인의 사용 목적에 맞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프로, 에어 라인에서 선뜻 선택을 못한 저희와 같은 사람들에게 최적의 대안이 되길 기대합니다. 추후 새로운 정보가 들어오는 대로 이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를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앱 삭제 안될 때 해결 방법 2 가지(iOS13 이후 버전만 가능) (0) | 2021.09.28 |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 현재까지 알려진 가격 및 스펙 정리! (0) | 2021.09.27 |
정말 쉬운 아이폰 리퍼 조회 방법, 단 3분이면 충분해요! (0) | 2021.09.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