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을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건조기 일체형 제품 구입을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LG 트롬 워시타워와 삼성 그랑데 세탁+건조기 제품 중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세탁과 건조가 함께 되는 일체형 제품처럼 200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 고가의 가전 제품은 한번 구입하면 향후 10년 정도는 사용해야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서 트롬 워시타워와 그랑데 일체형 중 구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건조기 하나로 생활의 질이 UP, 불편함은 Down !!!
"세탁 후 건조기를 통해 30분 정도면 끝~!"
개인적으로 우리집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가전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건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건조기를 통해 생활의 질이 올라간다라고 할 수 있죠. 곧 있으면 다가올 장마철에는 더더욱 그렇고요.
저 같은 경우 매일 홈트레이닝을 하는데요. 홈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운동이 끝나는 경우 항상 운동복이 땀에 쩔어 있잖아요. 세탁기를 통해 매일 한 두벌 돌리게 되는 건 부담 될 수 있기 때문에 세탁물이 모이면 한번에 세탁기를 돌리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운동을 할 경우 운동복이 여러벌 있다고 해도 미처 마르지 않아 입지 못하는 경우도 반드시 생기게 되더라구요.
그러나 건조기를 통해 운동 끝난 직후 30분 이내에 빨고 바로 건조해서 다음날 뽀송뽀송하게 입을 수 있어 운동을 할 때 상쾌함이 더해 운동 효과도 올라가게 됩니다.
이는 하나의 예시일 뿐입니다!
바쁜 일상 중에 이렇게 쾌적하게 건조된 옷을 입고 출근을 할 때면 상쾌함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좋은 기분은 일의 능률도 함께 올라가게 합니다.
이처럼 소소한 변화로 우리의 삶의 질을 확 올라갈 수 있다는 건 정말 기분 좋은 일입니다.
장마철마다 집마다 습기가 높은 집이 있고 낮은 집이 있다. 습도가 높은 집은 빨래가 마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며, 잘 마르지도 않아 그 속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며 여름철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데 그ㅓㄹ면 냄세가 풀풀 나게 된다.
건조기는 이러한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뽀송뽀송하게 말려주는 동시에 그로인해 기분이 아주 상쾌해져 하루의 컨디션까지 좌지우지 할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의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다.
'LG 트롬 워시타워'를 추천하는 이유! 일체형이 주는 편리함!
"근원적 일체형으로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오십견도 예방할 수 있어"
LG 트롬 워시타워 제품은 외형만 일체형이 아니라 기계식으로 위아래 '직렬 설치'로 하나로 이어져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삼성 AI 그랑데 제품은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두개를 병렬 설치가 기본이며 만약 위 아래로 직렬 연결을 할 경우 고객 비용 부담 조건으로 앵글을 별도 구매해서 추가 설치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직렬로 위 아래로 추가 비용을 통해 올리게 될 경우 원래부터 일체형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타워를 만들었기 때문에 삼성은 엘지보다 살짝 더 올라가 있습니다.
너비가 아닌 높이에서 몇 cm는 작지 않은 차이이며, 이러한 부분이 은근히 불편하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무거운 세탁물을 어깨 높이까지 올려서 넣어야 하며 버튼도 당연히 위에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부분이 반복될 경우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오십견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삼성 그랑데 AI 드럼세탁의 분리형의 단점을 상쇄할 수 있는 AI 기능의 활용으로 옷감과 가족의 스케줄에 맞춰 알아서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는 삼성 그랑데 제품 설치 시 Wi-Fi를 통해 AI 무선 연결을 별도로 해야 하는데요. 만약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Wi-Fi가 불안한 경우, 문제가 생기거나 셋팅 상태가 깨질 수도 있다는 단점 역시 피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럴 경우 다시 설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며 그럴 때 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해야 한다든지, 스마트 기기 제품에 익숙치 않은 경우 기사님을 불러서 연결을 해야 하는데 출장비 등을 감안할 때 결코 편리하다고할 수는 없을 거 같네요.
그에 반해 LG트롬 워시타워 제품은 처음부터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인체 공학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몇 만원 더 비싸도 수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만족도 면에서 절대 손해 보는 거 아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제품은 세탁물을 빼서 바로 올려 넣으면 되며, 버튼도 딱 중앙에 있어서 조작도 상대적으로 편리합니다!
"추운 겨울, 예열 시간을 따로 가질 필요가 없다는 점!!"
여름이 지나고 또 다시 추운 겨울, '혹한기' 때 건조기를 사용하고자 할 때 미리 예열을 하지 않으면 안 되었죠? 그만큼 시작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은 일체형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건조기 같은 분리형은 추운 겨울에는 사용시 미리 건조기를 켜두고 충분한 예열 시간을 가져야 하는 반면, LG 트롬 워시타워는 그자체가 일체형이며 이미 기계적으로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세탁 시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건조기 자동으로 켜지면서 예열을 시작하게 되면서 따로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바쁜 우리의 시간을 지켜 주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이러한 점을 통해서 삼성 그랑데 AI 드럼세탁기+건조기 보다는 완전 일체형인 LG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건조기 제품을 추천합니다!
LG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 방문설치 릴리 화이트의 스펙
- 원바디 플랫 디자인(일체형)인체 맞춤 고려 일체형 설계로 사용 편의성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치는 편리하고 공간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
- '하나의 제품, 하나의 디자인'
-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눈 높이에 가까워진 하나의 패털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어 매우 편리
- '세탁부터 건조까지 하나로 컨트롤'
- 원바디 세탁-건조 프로세스'세탁 종료 전 건조기를 예열시켜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최적의 조건에서 세탁에서 건조까지 진행
- 세탁 중 건조 준비 기능
- 인공지능DD 세탁-건조세탁물의 무게와 부드러움을 감지해 최적의 세탁코스로 세탁하고, 트루스팀 건조로 유해세균을 살균해 옷감은 보호하고 건강하게 세탁-건조할 수 있어.
- '옷감에 맞춰 세탁부터 건조까지'
LG 전자 베스트샵에서 공식적인 장점은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인 LG트롬 워시타워의 장점
"먼지털기 기능으로 위험하게 아파트 베란다에서 먼지를 털 필요가 없다!"
요즘처럼 미세먼지 때문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뉴스에서 아파트 베란다에서 이불을 털다가 떨어지는 불의한 사고에 대한 소식을 들을 때마다 가슴이 철렁합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조심을 한다고 하지만, 집안에 어르신 분들은 예전에 하던 습관 때문에 자녀들이 아무리 만류를 하더라도 간혹 아파트 베란다에서 옷이나 이불에 있는 먼지를 위험하게 터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잖아요.
물론 조심을 한다는 전제하에 그렇게 털고 계실 수 있겠으나, 우리가 학창시절 과학시간에 배웠던 기억을 더듬어 보면 시소처럼 조금만 균형추가 잘못 맞아도 인계점이 넘어가 버릴 경우 즉, 이불 무게에 딸려서 함께 추락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위험하게 이불이나 무거운 외투 등을 이제 건조기를 통해 이러한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참 고마웠습니다. 집에 어르신이 계신 분들은 더더욱 그렇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무거운 이불을 들어서 힘들게 털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가족 중 누구나 먼지 제거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요즘처럼 사시사철 미세먼지 많은 날에 문을 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참 좋았습니다.
저야 뭐 둔감해서 이러한 부분이 대수롭지 않다라고 하더라도 만약 내 가족중에 기관지가 약해서 먼지에 민감한 구성원이 있을 경우 건조기의 이불털기 기능으로 먼지를 털어내는 것만으로도 체감이 달라지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 LG트롬 워시타워 W17WTA 세탁기 24kg + 건조기 17kg 방문설치 릴리 화이트
"항시 뽀송뽀송한 수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줘!"
여름철 뿐만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우리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탁물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바로 수건일 것입니다!
이처럼 수건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이내 까끌까끌하고 뻣뻣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 블로그를 보면 6개월 만에 한번씩 새로운 수건으로 구입해서 갈아야 한다고 하지만, 우리가 살면서 매번 그렇게 일일히 개월 수를 세면서 구입하기가 쉽지가 않잖아요.
그럴 때 건조기에 건조하면 수건이 호텔 수건처럼 나오기 때문에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이처럼 먼지를 털고 그 먼지를 걸러주는 기능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자주 빨아 사용하는 세탁물들이 항상 뽀송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어, 기분까지 상쾌해 집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생활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빙(TIVING)앱 설치 (0) | 2021.06.13 |
---|---|
대학생 소액 대출 가능한 곳 BEST 5 (0) | 2021.05.04 |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 차이(이율, 대출조건, 은행) 간단 정리! (0) | 2021.05.03 |
댓글